영화 / Movie

궁녀 (2007) Shadows in the Palace

궁녀 (2007) 

감독 : 김미정 

출연 : 박진희, 윤세아, 서영희, 임정은, 전혜진 

개봉정보 : 한국 | 미스터리 | 2007.10.18 | 청소년관람불가 (국내) | 112분 

공식사이트 : http://www.lady2007.com 



궁녀 


이 영화는 여주인공이 박진희라서 관심을 가졌다. 게다가 궁궐 내 이야기라니 흥미가 진진하지 않겠는가. 


궁녀 



영화가 어쩐지 섬세하다 했더니 감독이 여자였다. 영화를 자세히 보면 스캔들이나 음란서생보다도 더 신경을 썼음을 알 수 있다. 


궁녀 



서양이나 동양이나 궁궐은 암투가 치열하다. 이 영화도 결국은 왕위 승계 문제에 연관된 궁궐 내 암투를 그렸다. 


궁녀 


그에 덧붙여서 궁궐 내 모든 여자는 "왕의 여자"라는 동양 전제군주 국가에서 남자라면 한번쯤 마음을 품어보았을 "궁녀"를 소재로 했으니, 레이스가 주종을 이루는 서양식 궁궐에 단아하면서도 눈에 질리지 않는 조선 왕조의 복식이 시선을 끌지 않겠는가. 


궁녀 


며느리 전성시대에서 다소 어눌한 연기를 한 서영희. 이 영화에서는 거진 주연급 조연이라고 할 수 있다. 연기는 글쎄. 희빈이나 서영희보다 상궁이 더 실감나게 연기했다. 


궁녀 

궁녀 

다만, 감독이 시나리오를 마무리하지 못했거나 아니면 다소 편집할때 어정쩡해서 결말 부분이 매우 거시기하다. 스릴러, 공포, 현실과 환상을 넘나들때 나름대로 잘 조절했으면 걸작으로 남았을터인데, 이상한 곳에서 트집잡혔다. 대결/대립 구도가 박진희를 중심으로 펼쳐졌어야 했는데, 결국 박진희는 해결을 할 듯 하더니만 방관자만 되었다. 감독이 좀 더 역량을 풀어낼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싶은데, 너무 아쉬웠다. 


Comments

할로윈 의상 마녀 모자 파티 코스튬 꼬깔 마법사모자
칠성운영자
나무막대기(50cm 10개) 사무용품 문구 교재류 준비물
칠성운영자
LED응원도구 라이트 LED토끼머리띠 귀여운야광머리띠
칠성운영자
영실업 파워배틀와치카 울트라 소나
칠성운영자